탈린 매뉴얼 다운로드

자주 NATO 매뉴얼로 언급하지만,[10][11] 이것은 잘못된 것입니다. 탈린 매뉴얼은 자신의 개인 능력에 저자의 견해를 나타내는 독립적 인 학술 연구 제품입니다. 이 매뉴얼은 옵저버가 대표하는 것을 포함하여 NATO 또는 다른 조직이나 국가의 견해를 나타내지 않습니다. 그러나 사이버 맥락에서 국제법의 적용 및 해석에 대한 첫 번째 권위있는 재진술이기 때문에, 매뉴얼은 국가와 조직이 접근 방식을 공식화하는 방법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 될 수 있습니다. 그 문제의 위치. [12] [13] 매뉴얼은 “검은 글자 규칙”과 그에 수반되는 논평으로 나뉩니다. 본질적으로, 규칙은 사이버 맥락에서 국제법의 재진술이다, 이해하고 동의로, 저자의 모든에 의해. 어떤 규칙의 채택은 저자 들 사이의 합의를 필요로하기 때문에 (관찰자를 포함하지 않음) 각 규칙에 첨부 된 논평은 규칙의 정확한 적용에 대한 의견의 차이를 요약하는 중요한 목적을 제공합니다. 해설은 또한 규칙의 법적 근거를 식별하고, 규범적 내용을 설명하고, 사이버 컨텍스트에서 실질적인 의미를 다룹니다. [1] 2009년 말, 협동 사이버 국방 우수 센터는 국제 법률 학자 및 실무자 그룹을 소집하여 사이버 작전 및 사이버 전쟁의 맥락에서 국제법을 해석하는 방법에 대한 매뉴얼초안을 작성했습니다. . 따라서 이 주제를 포괄적이고 권위 있게 분석하고 관련 복잡한 법적 문제에 어느 정도 명확성을 부여하려는 첫 번째 노력이었습니다.

[1] 탈린 매뉴얼 (원래 제목, 사이버 전쟁에 적용되는 국제 법에 탈린 매뉴얼) 국제법 (특히 jus ad bellum 및 국제 인도주의 법)이 사이버에 적용되는 방법에 대한 학문적, 구속력이없는 연구이다 갈등과 사이버 전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2009년과 2012년 사이, 탈린 매뉴얼은 약 20명의 전문가로 구성된 국제 그룹이 탈린에 기반을 둔 NATO 협동 사이버 디펜스 센터의 초청으로 작성되었습니다. 2013년 4월, 이 매뉴얼은 케임브리지 대학 언론에 의해 출판되었다. 국제 인도주의 법의 적용에 구속력이없는 매뉴얼을 생산하는 관행은 새로운 것이 아니다. 탈린 매뉴얼은 바다에서 무력 충돌에 적용되는 국제 법에 대한 국제 법에 대한 국제 법의 국제 연구소의 산 레모 매뉴얼과 인도주의 정책 및 충돌에 대한 하버드 프로그램과 같은 유사한 노력의 발자취를 따랐다. 항공 및 미사일 전쟁에 적용되는 국제법에 대한 연구 매뉴얼. 탈린 매뉴얼의 초안은 우수의 NATO 협동 사이버 방어 센터의 웹 사이트에 게시 되었을 때,[4] 그것은 즉시 법률 커뮤니티의 관심을 끌었다 [5] 뿐만 아니라 온라인 미디어 아울렛 기술 질문에 주로 보고. [6] 또한, 2013년 3월 15일 채텀 하우스에서 공식 출판된 후, 국제법과 사이버 전쟁을 지배하는 방법에 대한 이슈가 국제 언론들 사이에서 널리 논의되었다. [7] [8] [9] 원래 매뉴얼을 따르는 탈린 2.0은 탈린 매뉴얼의 범위를 확장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탈린 2.0 2월에 출시 되었다 2017 그리고 책의 형태로 캠브리지 대학 출판에 의해 출판. [14] [15] .

. 탈린 매뉴얼 프로세스는 사이버 사령부에 대한 실질적인 참조 소스를 게시하는 것을 목표로 사이버 시나리오의 법적, 기술적, 전략적 및 운영 적 평가를 계속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미국은 전술한 수준으로 올라가지 않는 악의적인 사이버 작전으로 인해 매일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Tallinn 2.0 프로젝트는 이러한 사이버 운영에 적용되는 국제 법적 프레임워크를 검토합니다. 관련 법률 제도에는 국가 책임법, 바다법, 국제 전기 통신법, 우주법, 외교 및 영사법, 개인에 관한 인권법이 포함됩니다.